• 박지원 하이브 대표. ⓒ하이브
    하이브 박지원 대표 “멀티레이블 보완하겠다”
    2일 박 대표는 하이브 1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멀티레이블을 개척하며 많은 난관에 봉착했다. 이번 사안으로 (멀티레이블에 대해) 의문을 가질 수 있겠지만 고도화를 위해 무엇을 보완해야 할지 고민하고 지속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162차 미주 통일광장기도회
    “쉬지 않고 복음통일, 대한민국 위해 기도해야”
    북한의 복음화를 위한 기도회를 개최하는 미주통일광장기도회(대표 이중인 선교사)가 지난달 30일 오전 11시(현지시각) 워싱턴 D.C 링컨 기념센터와 한국전 참전 용사 공원 사이에서 162차 통일광장기도회를 개최했다. 기도회에서 참석자들은 기도문을 합독하며 북한의 지하교회 성도, 북한 주민 등을 위해 기도했다. 이어 김현택 목사(육군 기독군인 연합회 지도목사)가 설교했다...
  • CGN 육아 힐링 솔루션 콘텐츠 <크리스천 슈퍼맘>
    CGN, 새 육아 힐링 솔루션 콘텐츠 <크리스천 슈퍼맘> 방영한다
    CGN이 선보이는 새로운 육아 힐링 솔루션 콘텐츠 <크리스천 슈퍼맘>이 5월 3일(금) ‘퐁당’에서 공개된다. 다양한 사례의 리얼 육아 VCR을 보고 함께 고민을 나눠보는 순모임 컨셉의 콘텐츠다. <크리스천 슈퍼맘>에는 순장으로 개그우먼 이성미 집사, 부순장으로 사모이자 개그우먼 김효진 집사, 개그맨 이정규의 아내 박지현 집사가 셀리더로 출연하며 따라하는 기도로 유명한 장재기 목사도 함께한다..
  • 한동대, 미네르바 프로젝트와 교육혁신 새로운 협력관계 발표
    한동대, 미네르바 프로젝트와 교육혁신 새로운 협력관계 발표
    한동대학교와 미네르바 프로젝트가 손을 잡고 교육 혁신을 이끌어가기 위한 새로운 협력 관계를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한동대가 미네르바와 파트너십을 맺은 아시아에서의 최초 사례로, 양 기관의 교육 혁신에 대한 공통된 비전을 기반으로 이루어졌다. 벤 넬슨(Ben Nelson)씨가 한동대를 직접 방문하며 지난 1일 협력 계약을 체결한 것은 대학 교육의 혁신을 선도해온 두 기관의 합의를 반영한 것이다..
  • 예장 개혁 중앙노회 목사임직예배
    예장 개혁 중앙노회, 목사임직예배 드려
    대한예수교장로회 개혁총회 중앙노회(노회장 정서영 목사)가 1일 서울 신림동 주영광교회에서 목사임직예배를 드렸다. 이날 총 37명이 안수를 받고 목사가 됐다. 김문기 목사(중앙노회 서기)가 인도한 예배에선 이현숙 목사(기쁜우리교회)가 기도했고, 이수정 목사(한국기독교심리상담협회)의 성경봉독과 박소연 교수(소프라노)의 찬양 후 최공호 목사(가운사랑의교회)가 ‘주님의 원하시는 것’(고전 4:1~2..
  • 예장 개혁 ‘전국 목사·장로 기도회’
    예장 개혁, 교단 통합 후 첫 ‘목사·장로 기도회’ 개최
    대한예수교장로회 개혁총회(총회장 정서영 목사)가 지난달 30일 충남 보령시에 있는 대천 한화리조트에서 ‘2024년도 전국 목사·장로 기도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예장 합동개혁-개혁 측이 교단을 통합해 예장 개혁으로 새 출발한 이후 처음 열린 이번 기도회에는 전국에서 약 400명의 목사와 장로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제1부 세미나, 제2부 예배, 그리고 제3부 기도회 순서로 진행됐다...
  • 라이트이너스
    선교단체 라이트이너스, ‘더 라스트 처치’ 설립
    기도치유 선교단체인 ‘라이트이너스’가 지난달 27일 서울 송파구 마천로에 ‘더 라스트 처치’를 설립하고 감사예배를 드렸다. 담임인 유은주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예배는 사랑의교회 김태영 목사의 기도와 역곡초대교회 윤석명 목사의 설교, 지미선 찬양사역자의 찬양으로 드려졌으며, 2부 순서로 김수배 목사, 김상준 목사가 축사를, 튀르키예 김요한 선교사, 몽골영성사관학교장 최숙정 목사가 권면의 말씀을..
  • 어버이날 밥사랑잔치와 선물전달식
    국가조찬기도회, 어버이날 앞두고 독거어르신들께 선물
    사단법인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회장 이봉관 장로)가 5월 1일 서울 마포구 엘드림노인대학에서 ‘어버이날 밥사랑잔치와 선물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쪽방촌과 독거어르신을 섬기는 소셜서비스 전문기관 (사)월드뷰티핸즈(회장 최에스더 신한대 K-뷰티학과장)와 해돋는마을(이사장 장헌일 목사), 고독사와 돌봄정책을 연구하는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도 참여했다...
  • 김영한 박사
    유신진화론 비판: 정통개혁신학적 평가(1)
    포스트모더니즘 물결 속에서 오늘날 창조론자들 가운데 성경을 과학적 데이트에 맞추고자 하는 타협주의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유신론적 진화론 내지 점진적 창조론이 그 대표적이다. 그런데 정통개혁 전통에 의하면 성경이 증언하는 창조론은 진화론과 조화될 수 없다는 관점을 지니고 있다. 필자가 봉직하는 기독교학술원은 창조 사실에 대한 학문적 연구를 지지하며, 학문적으로 서로 다른 견해에 대하여 존중..
  • 우울증은 뇌 속의 신경전달 물질인 세로토닌의 분비 저하로 발생하는데, 지금까지 세로토닌이 충분히 분비되는 사람이 자살한 경우는 한 건도 없다고 보고되고 있다.
    “복음적 교회, 고립 아닌 열린 환대의 공동체로 거듭나야”
    이춘성 목사(분당우리교회 협동목사, 한국기독교윤리연구원 사무국장)가 최근 한국기독교윤리연구원(KICE) 홈페이지에 ‘대한민국의 자살과 출산 그리고 복음’이라는 주제의 글을 게재했다. 이 목사는 “지난 4월 22일, 미국의 파이낸셜 타임스는 ‘한국 경제의 기적은 끝났나?’라는 기획 기사를 통해 한국 경제 성장의 장애 요인을 짚었다”며 “특히 저출산율과 높은 자살률을 주요 문제로 꼽았다. 한국은..
  • 성경
    美 묵상성경 ‘그녀는 진리를 읽는다’, 1백만부 이상 판매돼
    미국에서 출판된 묵상성경이 1백만부 이상 판매되고 기독교출판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상을 받았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라이프웨이(Lifeway), B&H 퍼블리싱(B&H Publishing), 홀먼 바이블 퍼블리셔스(Holman Bible Publishers)는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2017년 출간된 ‘그녀는 진리를 읽는다’(She Reads Truth)라는 제목..
  • 임신
    美 CDC 보고서 “출생률 계속 감소… 수십년 만에 최저 수준”
    최근 발표된 통계에 따르면 미국의 출생률은 계속 감소하고 있으며, 2023년 태어난 아기 숫자가 수십 년 만에 가장 낮은 것으로 보고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산하 국립보건통계센터는 최근 2023년 수집된 출생 기록에서 받은 잠정 데이터를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