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재영 목사
    교회언론회, 최재영 목사 ‘몰카’에 “경악… 더러운 방법”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최근 최재영 목사의 ‘몰카’ 논란에 대한 논평을 30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최근에 목사라는 사람이 일정한 목적을 가지고 대통령 부인에게 함정을 파서 접근하고, 몰래카메라를 들이대서, 그 대화한 것을 한참이 지난 뒤에 편향된 언론 매체를 통하여 공개함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한다”며 “이는 일반인도 그런 방법으로 타인에게 충격을 주거나 공격하지..
  • 세기총
    세기총, 美 뉴저지서 하례예배 및 평화통일 기도회 드려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가 지난 22일(미국 동부 현지 시간) 미국 뉴저지 더블트리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4년 신년하례예배 및 제42차 한반도 자유⸱평화통일 뉴저지기도회’를 개최했다...
  • 이승만 초대 대통령
    “한국교회, 자유 대한민국 건국한 이승만 국부로 모셔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국가보훈부가 이승만 전 대통령을 1월 ‘이달의 독립운동가’ 선정한 것을 환영하는 논평을 29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1992년부터 매년 ‘이달의 독립운동가’를 선정, 발표하고 국가적 차원에서 그 공적을 기려온 국가보훈부는 지난 32년 동안 총 463명의 독립운동가를 선정했다. 그런데 이승만 박사는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선정되지..
  • 부산기독교총연합회(부기총)
    부기총 강안실 대표회장 “부산 1,800여 교회 연합·부흥 위해 최선”
    부산기독교총연합회(부기총) 제46회기 대표회장 취임식 및 신년인사회가 25일 오전 부산 동래구 동래중앙교회에서 열렸다. 직전 대표회장이었던 강안실 목사(은평중앙교회)가 그 직을 연임하게 됐다. 강 대표회장은 취임사에서 “부족한 저를 제45대에 이어 제46대 부기총 대표회장으로 연임하게 해 주신 것은 부산 기독교계의 연합과 화평을 위해 해야 할 일을 잘 마무리해서 부산의 복음화에 더욱 헌신하는..
  • 경기총 ‘2024 경기도 지도자 초청 신년조찬기도회’
    “대한민국 지도자들이 ‘솔로몬의 지혜’ 구하는 새해 되길”
    사단법인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대표총회장 오범열 목사, 경기총)가 25일 아침 경긱도 용인시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에서 ‘2024 경기도 지도자 초청 신년조찬기도회’를 개최했다. 신용호 목사(준비위원장, 제1수석상임회장)가 사회를 본 기도회에선 임다윗 목사(증경회장, 충만한교회)가 개회기도를, 이성화 목사(상임회장, 부천서문교회)가 대표기도를 드렸고, 최기영 경기남부청 경무부장(한국기독..
  • 한국성시화운동협의회
    한국성시화운동협의회 “거룩한 성시화운동 전개”
    한국성시화운동협의회(대표회장 김철민 대전제일교회 목사, 이하 한성협)가 23일 오전 대전제일교회에서 전국 시도 본부 임원 및 이사, 협력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신년 인사회’를 가졌다. 이날 한성협은 올해 주요 사역 나눔에서, “이 시대에 한국교회와 이 나라·민족이 살 길은 오직 여호와의 말씀으로부터 나옴을 알게 하는 거룩한 성시화운동에 배가 역량을 전개하는 것”을 목표로 기..
  • 한기부 LA지부
    한기부 LA지부 대표회장 고귀남 목사 취임 감사예배 드려져
    한국기독교부흥협의회(이하 한기부) LA지부 대표회장 고귀남 목사 취임 감사예배가 '성령의 불길을 세계로!'(행1:8)라는 주제로 21일(현지 시간) 오후 4시 멜리데교회에서 열렸다. '축복받은 부흥사로'(창1:1-3)란 제목으로 설교를 한 김정훈 목사(한기부 45대 회장)는 "믿음은 말씀을 들음에서 오지만, 불신앙도 똑같이 교회와서 안좋은 소리를 들음에서 불신의 마음이 들기 시작한다"라면서 ..
  • 이억주 목사
    교회언론회 “지자체, 종교시설 만들 때 종교와 상의하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종교를 돈과 관광의 즐길거리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 각 지자체가 종교시설을 만들 때는 종교와 상의하라”라는 제목의 논평을 23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최근 교계 언론에 보면, 지난 2019년에 전남 신안군에 있는 ‘섬티아고 순례길’의 상징으로 예수님의 12제자 이름을 따서 작은 건축물에 이름을 붙였었는데, 이것이 지난 해 4월에 다른 이름으..
  • 한세대학교
    한세대, 故 김성혜 전 총장 후 3년 만에 새 총장 선임
    학교법인 한세대학교(이사장 김명전)가 최근 제222회 이사회를 갖고 한세대 제9대 총장에 혁신성장본부장을 맡고 있던 백인자 석좌교수를 선임했다. 임기는 1월 19일부터 오는 2028년 1월 18일까지. 한세대는 김성혜 직전 총장이 지난 2021년 2월 11일 별세한 후 지금까지 총장대행체제로 운영돼 왔다. 약 3년 만에 정식 총장이 선임된 것이다. 이에 한세대 측은 “총장 공석이라는 오랜 공..
  • 심하보 목사
    심하보 목사, 서기총 신임 대표회장으로 추대돼
    심하보 목사(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총회장)가 서울시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서기총) 신임 대표회장으로 추대됐다. 서기총은 22일 오후 은평제일교회에서 긴급회의를 열고, 이 같이 결정했다. 원래 대표회장이던 김봉준 목사가 지난해 11월 갑작스레 쓰러진 후 투병생활이 길어지면서 계획 중이던 여러 사업들이 장기간 표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 한국웨슬리언교회지도자협의회(웨협)
    “한국교회, 오직 은혜·오직 믿음·오직 성경으로 하나 되자”
    한국웨슬리언교회지도자협의회(대표회장 양기성 목사, 이하 웨협)가 22일 서울 서초교회(담임 최재성 목사)에서 ‘한국교회 신학의 통일과 연합’이라는 주제로 제6차 웨슬리언 신년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개회예배와 주제강의, 특별간증, 위듀콰이어 찬양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선목 목사(부회장, 숭의교회)가 사회를 본 예배에선 먼저 양기성 목사(대표회장, 청주신학교 학장)가 개회사를 전했다...
  • 김영한 박사
    “저출산 해결·NAP 개정… 한국사회에 바라는 소망”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2024년 한국사회에 바라는 소망’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22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생태계 파괴로 인한 기후 위기에 대처하는 생태복원 친환경 실천 운동이 전방위적으로 활성화되길 소망한다”며 “이제 우리 국민은 지구 온난화에 대한 생태학자들의 경고를 위중하게 인식하고 탄소제로(carbon zero) 운동에 동참해야 한다. 우리..
  • 최새롬 목사
    “앞으로 6년, 교회학교와 청소년 사역의 골든타임”
    “우는 자들, 가난한 자들과 함께 하라고 하셨는데, 교회 안은 너무나 따듯해서 밖이 잘 안 보이는 것 같다. 왕이신 하나님이 낮고 낮은 마굿간으로 오셔서 문둥병자, 창녀, 가난한 자, 귀신 들린 자들을 돌아보시고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셨다. 강도 만난 다음 세대를 막상 교회는 놓치고 있다.”..
  • 기윤실
    기독교윤리실천운동, ‘2024년 회원 총회’ 2월 6일 개최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사장 백종국, 이하 기윤실)이 2월 6일 기윤실의 의원총회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기윤실의 동네극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총회에서는 1부는 식사교제, 기윤실 팀별 나눔과 메시지 시간으로 진행되며, 2부는 백종국 이사장을 의장으로 하여, 2023년 사업및결산 보고와 2024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 버킷 세미나
    교회 제직 및 리더십을 위한 버킷 세미나 열려
    FWIA(대표 김윤희 목사, 이하 피아)가 교회 제직과 리더십을 위한 버킷 세미나를 2월 22일 저녁,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교회에서의 ‘일과 성공’에 어떻게 빛을 발하는지 알기 위한 세미나로, 재직과 리더십에 대한 통찰을 높이고, 참여자들이 서로 함께 더 나은 성장을 위해 동참하는 시간이다. 세미나에서 다루게 될 주요 주제로는 ‘훈련과 순종, 왜 필요한가?’, ‘진정한 주인 ..
  • 대한기독노인회
    대한기독노인회 임원들, 오세훈 시장과 신년오찬
    지난해 11월 출범한 대한기독노인회의 임원들이 17일 서울특별시청을 찾아 오세훈 시장과 신년오찬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대한기독노인회에서 정서영 목사(상임의장,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장상흥 장로(이사장), 엄병철 목사(대표) 등이 참석했다...
  • 고귀남 목사(멜리데교회)
    “도덕·윤리에 머물러 있는 교인들… 그러니 부흥 안돼”
    한국기독교부흥협의회 LA지부 대표회장 고귀남 목사 취임감사예배가 미국 현지 시간 1월 21일 오후 4시 멜리데교회에서 개최된다. 한국기독교부흥협의회(55대 대표회장 박승주 목사)는 고(故) 신현균·조용기 목사 등이 교파를 초월해 설립한, 한국교회 최대 부흥사 단체로 지난 50여년 간 한국 부흥운동의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해왔다. 올해 이 협회의 LA지부가 설립되면서, 멜리데교회의 고귀남 목사가..
  • 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 신년하례예배
    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 2024년 신년하례예배 드려
    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가 지난 15일 오전 11시 서울 한국기독교회관 2층 대강당에서 2024년 신년하례예배를 드렸다. 예배는 한창영 목사(본회 이사)의 인도로 군포제일교회 어린이찬양단 홀리엔젤스가 특별찬양을 했고, 김상학 목사(본회 공동회장)가 대표기도, 강흥복 목사(본회 공동회장), 임순삼 목사((본회 지도위원), 황수원 목사(본회 공동회장)가 나라의 안정과 발전을 위해, 한국교회 연합과 ..
  • OC교협
    “OC의 240여 교회 도울 수 있다면 하나님 기뻐하실 것”
    미국 오렌지카운티기독교교회협의회(이하 OC교협)가 이취임 감사예배를 14일(현지 시간) 오후 4시 30분에 미러클포인트교회에서 드렸다. 이날 직전회장 심상은 목사(갈보리선교교회)가 이임, 심임회장에 박재만 목사(미러클포인트교회)가 취임, 신임이사장에 민경엽 목사(나침반교회)가 취임했다...
  • 기독교 미디어  컨퍼런스
    미래교회...“미디어 사역 어떻게 할까?” 교회 미디어 컨퍼런스
    한국교회 미디어 사역과 전략을 제시하는 2024 국제기독교방송미디어컨퍼런스(이하, ICMC)가 29일부터 30일까지 CTS기독교tv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제 4회 ICMC 컨퍼런스로 기독교tv CTS와 교회친구다모여 등이 주최하여, ‘Story, Media and Technology’라는 주제로 목회자, 미디어 사역자, 문화 컨텐츠 제작자 등을 대상으로 열린다...